그냥

비밀의 숲 시즌2, 그리고 조승우

새우감바스 2020. 8. 15. 22:38
반응형

비밀의 숲 시즌2 포스터

 

드디어 오늘 8월 15일 비밀의 숲 시즌2가 방영되었다.

얼마 전, 조승우의 필모그래피에 있는 영화나 드라마를 찾아보던 중 시즌1을 보게되었는데 신인 작가가 썼다고 하기엔 재밌고 엄청나게 긴장감 있는 드라마였다. 비밀의 숲을 보고 나서 조승우의 연기를 더 보고 싶어 영화 명당, 유튜브에 정리되어 있는 영상들을 찾아봤는데 대한민국에서 조승우 만큼이나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가 있나 싶었다.

좀 알아보다 보니 백상예술대상도 받은 작품이었고 이 형은 남우주연상도 받았더라. 비밀의 숲 시즌1을 시청하고 나니 시즌2가 오늘 방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넷플릭스로 시즌1을 본 나는 시즌2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다.

영화 내부자들에서의 조승우

사실 비밀의 숲에서 검사역으로 나오는 조승우는 이전에 영화 내부자들에서도 검사역을 맡은 적이 있었지만 내부자들에서의 역할과 비밀의 숲에서 나오는 역할의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났다.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의 조승우

욕설과 조금은 어눌한 경상도 사투리, 비밀의 숲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여러 표정들을 드러내는 내부자들의 조승우.

그는 대체 ㄷㄷ..

그리고 또 하나 놀란 건 발성이다. 비밀의 숲에서 맡은 황시목 검사 역의 조승우는 다른 작품에서와는 달리 발성이 음.. 뭐라해야 하나. 복식호흡을 잘 해서 그런지 '헛.' 하고 소리지르는 느낌이 있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에서의 조승우

참고로 조승우는 뮤지컬도 다수 참여했다. 형 너무 멋있...

드라마 라이프에서의 조승우

비밀의 숲에서의 역할과 비슷한 발성을 내는 작품은 드라마 라이프 정도(?)일 것 같다. 라이프에서 조승우는 대학병원의 사장으로 나온다. 나는 라이프를 먼저 보고 비밀의 숲을 봤는데, 조승우라는 사람 자체가 아예 다른 사람인줄 알았다. 라이프에서의 조승우는 인상을 많이 쓰고 가끔 버럭하며 직원과 의사들을 혼내고 자기가 모시는 회장에게 구박받는 상황을 잘 소화했다면 비밀의 숲에서는 위계질서는 신경쓰지 않고 표정과 감정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역할을 해냈다.

승우형 정말 대단쓰...짝짝쓰...

 

이 형의 매력은 사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유아인과 송강호가 주연을 맡았던 영화 사도에서의 OST는 아는 사람들만 아는 명곡이다. 제목부터가 조선시대의 가락같음...

이 OST는 조승우가 맡을 생각이 없었지만 원래 OST를 부르기로 했던 가수가 펑크를 내면서 당시 사도 시사회에 참석했던 조승우가 감독의 부탁을 받고 즉석으로 녹음한 것이라고 한다.

 

아직까지 안 올라옴...

조승우에 관한 여러 정보들을 습득하다 보니(?) 난 어느새 초동안 40대 아저씨의 팬이 되어 있었다. 자, 이제 넷플릭스에 비밀의 숲 시즌2 1화가 올라오는 것만 기다리면 된다.

 

기사에서는 넷플릭스에서 시즌2를 볼 수 있다고는 하는데 보통 드라마가 10시에 끝나면 10분~20분 전후로 영상을 올리는 넷플릭스인데도 아직까지 넷플릭스에서는 비밀의 숲 시즌2를 찾아볼 수가 없다. 이 글을 업로드 하고 나면 올라와 있기를 바란다...

 

여러분, 넷플릭스로 진격하세요. 8월 15일 22시 40분 기준 넷플릭스에 비밀의 숲2 1화가 업로드되었습니다.

반응형

'그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고] 코기토  (0) 2020.09.11
[소고] 그냥 하는 것이란 뭘까?  (0) 2020.08.18
비밀의 숲 시즌2, 그리고 조승우  (0) 2020.08.15
[소고] 파란  (0) 2019.07.08
시작  (0) 2019.06.01
휴식  (0) 2019.05.28